RoomByOneself

게임 업계 불고있는 소추손가락 논란에 관한 생각

2023-12-01 | 조회수 195 | 댓글수 0 | 추천수 1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여자를 잘 몰라서 생기는 문제라고 생각함.



여자들은 어딘가 소속되지 않으면 극도로 불안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어딘가 소속되어 있다는 사실을 막 떠벌리고 다니는 존재들은 아님.

물론 이것도 어느 필드에 속해 있느냐에 따라 다르긴함.

예를들어 승무원 같은 직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은 본인의 소속을 드러내길 좋아함.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본인의 소속을 잘 드러내지 않음. 오히려 숨기거나 축소하는 경향이 있음.

여성시대같은 사이트가 본인 인증 까지 해가며 폐쇄적으로 운영되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



게임 업계같은 극 남초 필드에 있는 여성들은 저런 성향이 더 강하다.

여초에서 일베를 한다고 해서 왕따는 당할지언정 모가지가 잘려나가는 일은 없는데

남초업계에서 메갈을 한다고 하면 모가지가 잘려나갈 수 있음. 이걸 남초 필드에서 일하고 있는 여자들은 잘 알고있음.

아무리 지옥에서 온 메갈련 일지언정 본인이 재직중인 회사 자산에 그런 이스터에그(?)를 심는 짓을 하는 여자는 거의 없을거란 것임. 아마 메갈 운영자도 안그럴걸?

대학교 로고에 일베로고 박아넣고 이런 행위를 여자들이 경악하며 이해 못했던 이유? 자기들이라면 그런 짓을 안할테니까.

그리고 게임 업계 특성상 이미 게임 업계에 뛰어든 여성들은 숨쉬듯 존재하는 여혐에 면역이 되어있는 상태라 엥간한 걸로는 (남자들이 생각하는) 페미짓 안하고 다님ㅋㅋㅋ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메갈은 유행이 지나도 한참 지났다는 사실이다. 메갈 유행 꼴랑 2년 하지 않았나? 

( 이 글 쓰며 찾아봄, 정확히 2015년 ~ 2017년 딱 2년 운영했네ㅋㅋㅋ )

메갈이라는 그룹에 2023년까지 소속감을 느끼기에 메갈 유행은 너무 짧았다고ㅋㅋㅋㅋ 

한남 재기해, 소추소심, 한남고추 6.9 전부 너무나 지난 유행임... 손가락 모양 넣다가도 노잼이라 그만 둘 듯